본문 바로가기

자료실Etcs

소스에찍어먹는 쟈루우동을 만들어 먹어보자

일본 슈퍼마켓은 다양한 먹을 거리가 있습니다.
이중 한국인들이 먹어보지 못한 쟈루우동을 소개합니다.
하우스텔에는 간단히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도구가 전부 준비되어있으니, 생각보다 번거롭지 않을 것입니다.

쟈루우동은, 전용쏘스에 와사비를 조금넣고 필요하면, 김과 깨등을 넣어서 찍어먹는 우동입니다.

우동의 면이 중요한데, 슈퍼에서 파는 일반 우동용면은 푸석거리기때문에 그다지 맛을 느끼지 못합니다.
필히 사진과 같은 건면을 구입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건면..10개들이 가격 198엔



사진의 우동 건면 10개짜리는 198엔, 전용쏘스도 198엔입니다. 추가되는 것은 와사비, 깨, 파 좀 다진 것, 그리고 한국산 김을 좀 넣습니다. 한국산 김과 깨를 넣는 것은 제가 고안해서 넣어본 것인데, 쟈류우동에는 최상의 매칭입니다. 특히 한국산 김은 아주 맛을 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조금조금씩 나눠져있는 것을 쉽게 슈퍼에서 구할 수 있으니, 장을 한번 보시면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단순합니다. 건면을 약 10분간 끓입니다. 한국남성이라면 1인용으로는 모자랄 겁니다. 2인분을 넣어 끓이니 한번 만들어보면 10개는 금방 없어질지도 모릅니다..

만드는 시간은 오히려 일반 우동보다 시간이 적게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봉지에 써있는데로 끓여줘야지 모자라면 면맛이 떨어지고 딱딱하게됩니다.
끓이는 도중 소스를 만듭니다. 전용소스+와사비+김+깨..필요하시면 감칠맛나는 다른 재료를 넣으셔도됩니다.



면을 끓이시면, 이렇게 찬물로 헹궈줍니다.
고급 료칸등에서는 , 이런면을 깨끗한 대나무 홀을 따라 약수에떠다니게해서, 자연스럽게 헹궈지는 면을 젓가락으로 건져먹는 코스도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면위에 얼음을 두었는데, 이럴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차가운 느낌이 좋아 하기때문에 이렇게합니다.
아! 사진과 같은 면과 물을 거르는 채가 필요하군요...이게 없다면, 그냥 끓이던 그릇을 조심해서 물을 따라내는 과정을 몇번 반복해서 면에있던 짠맛을 없애주면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완성된 면을 찍어먹습니다.
필히 건면을 구입해서 정확한 시간을 끓여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쟈루우동은, 잊을 수 없는 맛을 선사할 것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