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Etcs

일본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고베 자동차 경매장 HAA

2007/09/10 - [Bizenjoy메뉴] - 【하우스텔의활용】일본 USS자동차경매장 업무보기

토요일 고베의 HAA경매장이란 곳을 갓습니다.
동경이나 나고야의 USS경매장은 익숙했지만, 고베 경매장은 처음입니다.

경매장 크기로라면 도쿄USS가 제일 큽니다만, 너무 알려진 탓인지 낙찰가격이 생각보다 낮지 않습니다. 게다가 한국방식의 좌핸들 차량은 상대적으로 적기때문에 좌핸들차량이 오히려 높은 가격이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번 고베HAA는 운영주체가 다릅니다.규모는  나고야 USS보다 크기때문에 일본에서는 가히 2위규모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주로 고베나 교토, 오사카에서 옵니다.

예로부터 알짜배기 부자들이 많은 고베지역과 교토지역에서는 깜짝 놀랄만한 차들이 출품으로 나옵니다. 좌핸들차량도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낙찰가격도 도쿄USS에 비해 10%정도는 낮은 것같습니다. (고가차량이라면 10%의 가격이 대단한 것이됩니다)조만간 전번회차 낙찰 리스트를 올리겠습니다. 같이 간 후배는 카레라를 낙찰 했습니다.

아름다운 자태와 배기음...휴~

이곳에서 뉴질랜드인 경매대행인을 만낫습니다. 일본에까지와서 영어로 고생할줄 꿈에도 몰랏습니다. ^^ ;;

거래조건도 좋아 [차량가+10만엔]으로 모든 비용이 끝납니다. 즉, 추가되는 입찰대행료/중량세/리사이클비용/항구까지의 육상운송료등이 포함되므로,  이 정도의 비용이라면 확실히 경쟁력있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일 오사카에 방문하신다면, 필히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경매장에 직접 참가해봐야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습니다만, 이렇게 실제 경매인과 관계를 만들 수 있는게 좋습니다)
※ 일본인 경매인은 절대 제대로 된 가격을 오픈하지 않습니다. 할말이 참 많은데...원래 그쪽 사람들의 성격 내지는 거래관행이라고 생각하고 이쯤 말을 접겠습니다. -_- ;; (개인적으로는 배신감 같은게 생기네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경매장과 달리 고급차들은 사진의 실내주차장에 전시합니다. 실외에는 일본 국내차를 전시합니다. 이렇게 하는게 자동차보관에 당연히 좋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제차만 들어서 있는 3층규모의 실내 전시장입니다. 사진 앞에 벤츠A클라스(국내의 B클라스와 다름)가 보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쿠페형 벤틀리입니다. 고베에서 나란히 출품되었습니다.(최고급쪽은 입구에 전시합니다..) 같은 오나라고 하니 아마 애인이나 와이프와 커플로 삿던 것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착하게도 고베HAA에는 좌핸들차량이 많습니다. 고베는 예로부터(막부시대때부터)외국과 직교역을 텃던 관계로 외제차도 많고 이렇게 좌핸들 차량이 많습니다. 일렬로 늘어진 고급차량쪽은 70% 이상이 좌핸들이었습니다.


[금번 입찰을 한 A190 입니다..차량 상태가 좋았습니다.]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A클라스것은 캔버스 썬루프라고 하던데..일반 썬루프보다 넓게 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매장의 모습입니다. 아침일찍이라면 자리를 확보해서 앉아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석의 모습입니다. 6개레인의 화면이 빼곡히 들어서 있습니다. 도서관에 서 공부하는 기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