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uide가이드

하우스텔 FAQ

자주있는 질문 FAQ

하우스텔은 일반 민박 혹은 비지니스호텔과 어떤점이 다릅니까?
하우스텔은 집 단위의 임대입니다. 민박과 같이 같은 방에 다른 그룹이 머물지 않습니다.
호텔과는 달리 가족이 머무를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되는 인원수 만큼의 일일 광열비(일 400엔~800엔)가 청구됩니다. 또한 이용기간 중의 소모품(배터리교체, 전구교환 등)은 입주자의 부담으로 직접 처리합니다.


예약은 언제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예약 취소, 중도해약은 어떻게 합니까?
예약 가능한 시기는 입주일 30일 전부터 접수합니다.
입주일 11일전까지의 취소인 경우 10,000엔+업무수수료 / 입주전날~10일전까지의 취소는 20,000엔+업무수수료의 소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중도해약은 30일 이후분에 대해서만 해지가 가능합니다. (예:60일 약으로 입주하여 3일만 체재 후 중도해약시, 30일분의 임대료부분만 반환됩니다)


하우스텔을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주십시요.
「 입주 예정 날자와 하우스 코드를 메일 혹은 지정된 (문의)예약폼으로 신청 (입주가능 컨펌) 하우스텔로부터입주 컴펌 (예약) 보증금과 임대료 입금 및 입주자 전원 여권 사본 메일 송신 (입주) (거) 임대 종료 후 보증금의 환불 」 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체크인/아웃시간은 어떻게됩니까?
체크인/채크 아웃 시간은 하우스에 따라 조금 다릅니다만, 보통 오후 3시체크인, 정오~오후3시 체크아웃으로 되어있습니다. 자세히는 예약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방에는 가구나 인터넷이 완비되어 있습니까?
모든 방에는 가구가 완비되어 있습니다. 방에는 침대나 후동(접어서 수납할 수 있는 일본식 매트리스), 간단한 가구와 식기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소모품인 칫솔, 타올등은 직접 준비해야합니다.
모든 방에는 유선 인터넷 시설의 유무가 표시되어있습니다. 인터넷이 준비되지 않은 방은 휴대형 와이파이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예약시 필요한 비용과 서류를 알려주십시요.
여권사본+보증금(10,000엔)+임대요금 합( {계약 일자에 적용되는 임대료 + 1인당 광열비
}× 계약 기간 + 청소비 )


광열비에는 어떤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일부 하우스를 제외하고 대부분 전기, 수도 및 가스요금의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사용을 방지하기위해 최대 사용량 한계가 있습니다. 자세히는 아래를 참조바랍니다). 인터넷이 구비되어 있는 주택에는 인터넷 비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최대 사용량 한계 ]

당사가 설정한 기준량이하는 무료입니다만, 초과분에 대해서는 고객의 부담으로 퇴실시 보증금에서 정산합니다. (※표시된 기준치는 통상사용량보다 넉넉한 정도입니다. 특히 에어컨등은 외출시 꺼두는 것을 잊지 않고, 취침시 취침모드등으로 변경하여사용하시면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1. 전기사용량(1日평균사용시간): 전기사용량 한계는 아래와 같은 사용시간을 기준으로 하며, 초과시 1Kw당 25円을 청구합니다.


春Spring

夏Summer

秋Fall

冬Winter

한계사용량

600Kw

850Kw

600Kw

600Kw

에어콘

4時間

15時間

7時間

1時間

전자레인지

25分

25分

25分

25分

TV

12時間

12時間

12時間

12時間

세탁기

1개월 약20時間정도/1回1時間30분정도로 주(週) 3回정도

냉장고

24時間

조명

8時間

8時間

8時間

10時間

온수

2시간

2시간

2시간

3시간


2 가스사용량(1日5㎥ 기준 1개월 30日 150㎥까지)
※가스는 안전장치가 되어있으므로, 가스사용인 상태로 장시간 방치시 자동 사용불능으로 초기화되므로 주의바랍니다.

3. 수도요금(400ℓ/1日)
최대 4인정도의 1일 샤워 및 세탁에 필요한 충분한 양입니다.


계약자 이외의 사람이 숙박해도 괜찮습니까?
낮에는 계약자 분 이외의 사람도 자유롭게 출입하실 수 있습니다만, 숙박을 하실 수 없습니다. 숙박하시는 경우 계약 기간 전체의 1인당 광열비를 추가 지불하셔야합니다.

보증인이 필요합니까?
아닙니다. 저희는 보증인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여러분의 거주지가 일본이 아닌 경우 여러분의 지인이나 가족의 주소와 함께 비상시에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의 이름을 요구합니다.

방을 미리 예약할 수 있습니까? 외국에서도 예약이 가능합니까?
여러분은 웹사이트나 전화로 빈 방을 알아보실 수 있으며, 보증금을 지불하시면 방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은 신용카드와 은행송금으로 외국에서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지불방법에 관한 정보는 저희에게 직접 연락(haustel@gmail.com)해 주십시오. (예약은 입주 예정일 30일전부터 접수합니다)

방을 직접 봤으면 좋겠습니다. 방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가급적 인터넷으로 자세한 방의 정보를 올리겠습니다. 사전 방문 확인은 할 수 없는 점 양지바랍니다.

슈퍼쇼트 임대(SS)에 대해서 알려주십시오.
SS로 표시되는 슈퍼쇼트 단기임대는 30일이내 임대하는 것입니다. 최소 임대기간은 4일 혹은 7일로 하우스에 따라 다릅니다.


월 중간에 방을 나갈 예정입니다. 중도 해약은 가능한가요?
계약의 중도 해약은 그 취지를 당사가 접수 한 다음날부터 기산하여 30 일 분의 요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돌려드립니다. 단, 캠페인 요금 및 특별 할인 등 본래의 요금과 다른 가격으로 이용하고있는 경우는 계약 임계 일로부터 실제 계약 기간까지 계약 기간을 기준으로 정규 요금으로 재 계산 수령 한 수수료 과의 차액을 환불 해드립니다.


할인율지수란 무었인가요?割引率指は何ですか?
할인율지수란 임대기간의 길이에따라 할인율이 높아지는 요금시스템을 말합니다. 장기할인율(30박이상의 이용)과 단기할인율(3박4일~29박30일)이 있으며, 각 할인율에서도 기간에따라 할인폭이 다르게됩니다. (割引率指はご利用期間が長期になればなるほど割引率が高くなる料金システムです。)

할인율지수는 기간에 따른 당연 할인 폭이며, 하우스마다 적용되는 특별할인은 추가로 할인되는 비율입니다.


하우스당 제한인원이 있나요?
원칙적으로 1DK타입 하우스(방과 키친, 다이닝룸으로 이루어진 하우스)당 4인까지만 머물 수 있습니다. 일부 1K타입 하우스(키친과 방으로만 이루어진 하우스)는 2인까지입니다.
§ 광열비는 숙박인원 별로 구분납부하셔야합니다.
§ 초등학생 미만의 아이는 2인을 1명의 성인으로 간주하며, 1명의 아이는 추가 광열비를지불하지 않습니다


시설물의 파손이나 자연고장, 열쇠의 분실, 혹은 도난시 어떻게 해야합니까?
시설물의 자연 고장은 무상으로 교체를 합니다만, 고의로 파손된 경우 수리 혹은 교환의 실비를 청구합니다. 열쇠의 분실은 열쇠시설의 교환비용을 청구합니다.
원칙적으로 전구 /배터리의 소진, 화장실이나 부엌 등의 막힘 · 누수 등 기타 경미한 수리에 대해서는 입주자 부담하고 있습니다. 단, 입주 개시일 당일에 이미 이러한 상태인 경우에는 입주 당일 또는 다음날 영업 시간 내에 연락 주시면 당사 부담으로 교체시켜드립니다.



사전에 짐을 보낼 수 있나요?
입주기간 중의 화물 수취는 물론 가능합니다. 입주일 전후의 화물에 대해서는 관리회사의 주소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부피가 많이 나가는 구매상품의 박스나 악세서리 등은 실 비용으로 별도 보관 및 해외 배송도 대응합니다.


퇴거시 어떻게 해야하나요?
퇴거시에는 당사 직원의 입회는 필요 없습니다. 계약 만료일 지정된 체크아웃 기간까지 지정하는 방법으로(예를들어 키는 어디에 둔다던지 하는 지정방법) 퇴거하십시오. 실내에 두는 물건은 원칙적으로 철거하겠습니다 때문에 분실물 않도록 부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4시간 홈 안심서포트에 연락할려면 어떻게 하나요?
저희 스탭 혹은 담당 콘세르쥬에게 연락주십시요. 가까운 거리에 대기하고 있으므로, 예약시 전달받은 전화번호 / 메일 / 담당자 LINE ID를 통해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Guide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임대하우스「하우스텔 예약」 하기  (3) 2008.04.28